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미색 비강진 원인 가려움 증상 치료

 

 

 

 

장미색비강진이란?

원인불명의 급성 염증성 피부질환이다.

분홍색의 동전 모양 반점이 1~2개 발생한 후, 점차 몸통에 발진이 광범위하게 좌우 대칭으로 생긴다.

그리고 발진부위에 각질이 생긴다. 발진은 보통 6~8주 정도 지속되지만 12주에서 그 이상까지 지속되기도 한다.

 

 

 

원인

장미색비강진은 아직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다. 다만, 인간 헤르페스 바이러스 6 혹은 7의 재활성화와 관련된 바이러스 때문이라는 설이 있다.

 

 

 

 

치료

원인불명이지만 그냥 두면 자연치유된다.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항히스타민제나 국부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할 수 있다.

 

 

 

나의 경우에도 처음에는 잘 모르고 있다가 점점 몸통에 광범위하게 발진이 번지기 시작하면서 알게되었다.

모든 사람에게 가려움증이 동반되지는 않지만 나의 경우에는 가려움이 무척 심했다. 처음에는 뭔지 몰라서 알레르기인가 싶어 긁으면서 참았는데 2주가 지나도 사라질 생각을 안하고 가려움증이 점점 심해지고 발진도 점점 몸통 전체에 번지기 시작해서 이게 뭐지?싶어 병원에 갔다. 아래 사진은 2~3주 정도 지났을 때 상태이다.

 

 

가려움증 때문에 병원에서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아 복용했지만 가려움증이 사라지지 않았다. 이런적은 없었는데 이상했다. 증상이 전혀 나아지지 않아 3일만에 다시 병원에 가서 다른 종류의 항히스타민제를 처방 받아 복용했다. 그런데 어찌된일인지 가려움증이 또, 전혀 사라지지 않았다. 의사선생님도 왜 안낫지? 라며 의아해하셨다. 의사선생님께서 솔직하게 뭔지 모르겠다고 하셨다. ㅎㅎ

 

 

 

나는 약 3개월전에 맞은 백신이 뭔가 내 몸의 면역체계를 건드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발진이 피부 겉에 나는 느낌이 아니라 속에서 올라오는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의사선생님께 백신부작용은 아닌지 여쭤봤더니 "원래 피부가 약한 편이니 백신부작용이 약한 피부에 나타났을 수도 있죠"라고 하셨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다. 그러다 내 몸에 생긴 모양과 거의 흡사한 모양의 발진 사진과 설명을 찾을 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장미색비강진이었다. 피부과전문의에게 가야 정확하게 진단을 받을 수 있다는데 진단을 받아봐야 원인불명인 증상이라 6~8주면 자연치유가 된다고 하고 광선치료를 하면 도움이 되기는 한다는데 확실하지도 않고 빨리 낫지도 않는 것 같아서 조금만 더 견뎌보기로 했다. 이미 증상이 생긴지 한 달 가까이 되어서 조금만 더 참으면 낫겠지 싶었다.

 

그런데 왠걸? 낫기는 커녕 몸통에 더 번져갔고 팔, 다리로까지 번져가기 시작했다. 팔, 다리에는 발진이 잘 생기지 않는다는데 정확하게 대칭으로 점점 멀리 번져갔다. 그때쯤되니 낫지 않으면 어떡하지?하고 무서워졌다. 사진이 초점이 안맞아서 잘 안나왔는데 아무튼, 점점 몸 전체로 퍼지는데 정말 무서웠다. 낫더라도 이 자국이 정말 사라질까? 싶기도 했다.

 

 

 

치료방법이 확실히 없다는데 병원에 가기보다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오레진의 이뮨을 고용량으로 먹어보기로 했다. 오레진의 이뮨은 하루에 두 번, 한 번에 1알씩 섭취하도록 되어 있지만 증상의 빠른 호전을 원할 때는 고용량으로 복용해도 된다. 고용량으로 먹어도 부작용이 없고 오히려 고용량으로 먹으면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오레진의 판매사원들인 LC들이 스스로 더 잘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래서 나도 한 통은 두 배 용량으로 섭취하고 좀 나아지는 것 같으면 그 후로는 정량으로 복용해보기로 했다.

 

처음 한 통은 하루에 두 번, 1회에 2알씩 아침, 저녁으로 먹었다. 가장 먼저 사라진건 가려움증이었다. 가려움증이 사라지니 좀 살 것 같았다. 그렇게 한 2주 정도 복용하니 발진이 더 이상 번지지 않고 조금 진정되었다. 그리고 한 통을 다 먹을때쯤엔 발진이 많이 사라졌다. 

 

다음 한 통은 정량으로하루 2번, 1회에 1알씩 먹었다. 그리고 그 한 통을 다 먹기전에 거의 다 나았다. 발진이 생겼던 흔적이 조금 남은 부위가 있긴했지만 발진은 다 사라졌고 발진의 흔적도 90%는 사라졌다. 

얼마나 다행인지.... 정말 발진이 점점 번질때는 내 몸이지만 너무 징그럽고 낫지 않을까봐 걱정이 됐었다. 혹시 장미색비강진이 잘 낫지 않아 고민이신 분은 오레진의 이뮨을 복용해보시기를 권한다. 다는 아니겠지만 면역력에 이상이 생겨서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레진 에이스이뮨

 

알로에 베라 겔 추출물이 주원료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 다당체가 가득 담긴 건강기능식품

 

생명을 살리는 기업 오레진

ⓒ2022. 주식회사 엔씨그룹. all rights reserved.

www.oregin.com